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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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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민헌장

(사)부산민주항쟁기념사업회(이하 기념사업회)는 민주화운동 정신 계승과 민주공원, 보수동책방골목문화관의 관리·운영에 힘써 민주주의 발전에 이바지하겠습니다.

• 우리는 생활 속 민주주의의 확산에 앞장서겠습니다.
• 우리는 기념·계승·사료·연구 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하겠습니다.
• 우리는 수탁시설의 관리·운영 능력을 향상하겠습니다.
• 우리는 언제나 시민의 마음으로 생각하고 행동하겠습니다.

이러한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성실히 지키겠습니다.

■ 핵심 서비스 이행표준

구분 서비스 이행표준
교육·문화 우수한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과 전시, 공연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정기적으로 제공하겠습니다.
다양한 교재와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여 시민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시민이 필요로 하는 교육·문화 서비스를 개발하고 운영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료제공
서비스
사료를 지속적으로 수집하고 체계적으로 보존·관리하여 기록 자산의 가치를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양한 사료 열람 서비스를 개발하여 시민들이 더 쉽고 편리하게 사료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대관·시설
서비스
합리적인 대관 절차를 통해 공연장, 전시실 등 시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공연장, 전시실, 작은도서관 등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민주항쟁기념관 주변을 시민들이 편하게 쉴 수 있는 친환경적인 쉼터로 만들겠습니다.
시민의 불편이 예상되는 공사, 출입통제 등은 사전에 시민의 입장에서 홍보물을 만들어 알리겠습니다.

■ 시민응대 서비스 이행표준

• 시민을 맞이하는 자세
구분 서비스 이행표준
방문 방문 시민을 확인한 직원이 먼저 일어나서 맞이하고, 시민의 방문 사유 및 의견을 경청하겠습니다.
장애인이나 노약자 등 거동이 불편하신 시민이 방문하셨을 땐, 담당 직원이 안전한 곳까지 배웅해 드리겠습니다.
담당 직원이 자리를 비운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시민이 방문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그렇지 못한 경우 차후에 담당 직원이 시민이 원하는 시간(근무시간 중)에 전화 드릴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방문 시민을 위한 탁자, 의자 등의 편의 시설을 구비해 놓고, 시민들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항상 사무실 환경을 가꾸겠습니다.
전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업무별 담당자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게시하겠습니다.
고객의 문의 사항은 되도록 처음 전화를 받은 직원이 끝까지 안내하며,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 전화가 끊어질 경우를 대비하여 연결하는 직원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정중한 태도로 전화를 받고, 시민이 말씀하시는 내용은 반드시 메모지에 정리하고 중요 부분을 확인하겠습니다.
담당 직원이 자리를 비워 다른 직원이 전화를 받은 경우에는 전화를 건 시민의 이름, 연락처, 용건 등을 담당 직원에게 전달하여 시민이 원하시는 시간(근무 시간 중)에 전화 드릴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시민의 용무가 끝난 후 정중하게 인사를 드리고 시민께서 전화를 끊은 것을 확인한 후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인터넷 인터넷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사업회의 각종 사업, 행사, 출판물 등에 관한 최신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안내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등을 통해 항상 시민의 의견을 듣고 수렴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한 문의사항은 익일까지 담당자를 지정하여 지정일로부터 2일 이내(휴무일 제외)에 답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처리 진행 상황을 보여드리겠습니다.
• 정보 보호
구분 서비스 이행표준
정보보호 시민의 정보를 소중하게 다루며, 업무 목적 외에 사용되지 않도록 개인정보보호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시민참여와 의견 제시
구분 서비스 이행표준
시정 및 보상 직원의 불친절이나 잘못된 서비스에 대해 시민이 불만을 제기하신 경우 사실 확인 후 해당 직원에 대해 주의 조치하고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기념사업회의 명백한 잘못으로 시민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사실 확인 후 시민의 요구사항을 최우선적으로 처리하고, 적절하게 보상하겠습니다.
불친절, 불합리한 사항에 대해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시정,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상담 및 민원 모든 민원 및 상담은 상임이사(관장)와 논의하여 처리, 완료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겠습니다.
상담이나 민원을 신청하신 내용이 기념사업회의 소관이 아닌 경우 사유를 상세하게 말씀드리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고객 참여와 의견 제시 기념사업회의 서비스와 관련하여 불편 사항이나 의견이 있으시면 홈페이지,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해 알려주시면 성실히 검토하여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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