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버튼 확대 축소버튼 축소
공지사항
2022년 임인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존경하는 이사님과 회원 여러분

 

2021년 말미에 코로나가 전 세계적으로 다시 기승을 부리면서 지구촌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코로나로부터 비롯되는 여러 여러움을 극복해오신 우리 국민 모두에게 존경과 찬사를 보냅니다.

우리는 이미 34년 전 유월항쟁을 통해 형식적이나마 한국에 민주주의 제도를 정착시켰습니다. 그러나 승자독식과 경쟁을 부추기는 야만적인 사회제도, 조선 시대 노론집권 시기부터 이어져 온 부당한 기득권과 부정부패를 바꾸지는 못했습니다.

또한 작년 연말 촛불 항쟁의 개혁과제 중 하나로서 공수처가 설치되었지만, 진정한 검찰개혁, 사법개혁은 요원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현 시점의 대한민국의 주요 메이저 언론은 나치 독일의 대중계몽선전장관 괴벨스가 나치를 미화하고 선전하던 때를 방불케 하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 또한 부동산 정책에서 실패를 해, 특히 2030 청년층으로부터 비판을 받고 있고, 또한 4.27 판문점 선언과 9.19 평양공동선언에서 이루어진 남북합의의 내용을 한미워킹그룹이라는 틀에 갇혀 실천하지 못했습니다. 이 때문에 남북관계는 21년 전 6.15남북공동선언 이전으로 되돌아간 듯 합니다. 이렇듯 우리의 문제는 청렴하고 도덕적인 한 명의 지도자만으로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미국은 자신들의 국가적 이익을 위해 우리에게 방위비 분담 및 증액 강요, 무기 강매, 그뿐 아니라, 감만동 8부두 세균실험실, 그리고 최근에는 해운대 장산 레이더 설치 등, 중국을 견제하기 위해 대한민국에 많은 부담을 강요하고, 한반도 정책에서도 우리보다 일본을 더 우선시하고 있습니다. 일본은 여전히 강제징용노동자, 위안부문제에서도 전혀 반성을 하지 않고, 자신들의 신제국주의 무장을 위해 남북의 화해와 평화통일을 방해하고 또 우리를 경제적으로 공격하고 있습니다.

 

내년 2022년은 임인(壬寅), 마귀를 물리치는 검은 호랑이 해입니다. 내년에는 대통령 선거와 지방선거가 잇달아 이루어집니다. 2016-17년 촛불항쟁에서 제기된 여러 과제들이 하나하나 완수되어 촛불항쟁이 촛불혁명으로 완성되는 원년이 되길 기원합니다. 아울러 내년에는 우리가 한층 더 민족자주의 정신으로써 남북화해와 평화통일을 선도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이 모든 것이 존경하는 이사님, 그리고 회원 여러분, 나아가 우리 국민 모두의 적극적인 참여에 달려있다고 생각합니다.

올 신축년 한해 코로나 계속 조심하시면서 잘 마무리하시고, 내년 임인년에는 검은 호랑이의 기운을 받아 이사님과 회원 여러분의 가정에 만복이 깃들길 기원합니다.

 

부산민주항쟁기념사업회 상임이사 (민주공원 관장) 김종기

부산민주항쟁기념사업회 부이사장 안승운

부산민주항쟁기념사업회 이사장 문정수 올림.

 

민주공원은 부산 민주화 운동의 상징적 공간으로서, (사)부산민주항쟁기념사업회가 부산시로부터 수탁·운영하고 있습니다.
안내전화 051-790-7400 / 전송 : 051-790-7410 / 메일 : demopark@demopark.or.kr
부산광역시 중구 민주공원길 19 (위600-110)